*본 포스트는 Maya 2017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늘도 작업을 하다가 자꾸 뜨는 오류와 씨름하던 와중, 오류의 원인을 찾은 김에 포스팅까지 해놓으려고 한다.
drlnit.mel line 1961: Object not found error라는 오류인데
듣도보도 못한? 새로운 오류이다.
(사실 Maya는 늘 우리에게 새로운 오류를 가져다 준다.)
drlnit.mel line 1961: Object not found error 현상
이 에러는 Maya를 키자 마자 발생한다.
하지만 Maya 사용 시, 딱히 큰 문제 없이 사용은 가능하다.
문제는 아래와 같이 한 오브젝트를 선택할 때마다 오류 문구가 계속 뜬다.
작업 시 생각보다 더 거슬린다.
또, 우측 상단 Modeling Toolkit 바로가기 아이콘을 사용할 수 없어,
해당 메뉴를 쓰고 싶으면 따로 찾아서 켜줘야하기 때문에 그 과정이 많이 번거롭다.
(Modeling Toolkit이란 모델링을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메뉴들을 모아 놓은 창이다.)
drlnit.mel line 1961: Object not found error 원인
밑에 경고창을 보면 Error: file~drlnit.mel line 1961 어쩌구~ 뜨는데
뭔 소린지 1도 모르겠어서 대충 구글링 해봤다.
대부분 영어자료라 번역기가 조금 고생했지만 어찌저찌 해결책을 찾았다.
그 결과 얻은 원인은 아주 간단한 곳에 있었다.
바로 활성화 되지 않았던 Modeling Toolkit때문이였다.
우측 상단 저 친구, 원래는 활성화 돼있어야 정상인데
이렇게 에러가 뜬 경우 저 아이콘이 활성화가 되지 않아
아이콘을 암만 눌러보아도 Modeling Toolkit이 켜지지 않는다.
이렇게 될 경우 사용할 때마다 일일이 메뉴로 들어가서 찾아줘야 한다.
그럴 순 없지.
drlnit.mel line 1961: Object not found error 해결 방법
오류의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Windows - Modeling Editors - Modeling Toolkit으로 들어가서 Modeling Toolkit을 찾아서 직접 켜준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도 다시 활성화되고 더 이상 에러메세지도 뜨지 않게 된다.
오류 해결 완료.
하지만! Maya를 껐다 켰을 때, 오류가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이런 오류가 계속 발생할 경우, 우선 임시방편으로라도 메뉴에서 Modeling Toolkit을 찾아 계속 활성화시켜 주자.
더 이상 원인 모를 오류가 안 뜨길 바라며 오늘도 오류 없는 작업으로 생존하자.
'Design > Tool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xamo_Maya] 믹사모 사용법_01 믹사모 캐릭터 및 리깅 다운로드/Maya에서 Import하기 (0) | 2021.07.31 |
---|---|
[Photoshop] 도형 선 안보일 때 해결 방법 (버전 22.2) (0) | 2021.07.13 |
[Maya_Error] Maya 실행 시 Maya Crash Log 창 안 뜨게 하기 (0) | 2021.07.13 |
[Maya] Polygon Selection Constraint on Faces (삼각형 폴리곤 찾아주는 메뉴) (0) | 2021.07.07 |
[Maya] Project Window 및 Set Project (0) | 2021.07.03 |
댓글